You are using an outdated browser. For a faster, safer browsing experience, upgrade for free today.

주요관광지

사탄동 해수욕장

우거진 해송과 고운 백사장 짙고 푸른 바닷물의 이국적인 정취

우거진 해송과 고운 백사장 짙고 푸른 바닷물의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게 하는 사탄동 해수욕장은 길이 1km 넓이 100m의 넓은 모래사장으로 덮여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원나라태자의 유배지로도 유명한 대청도에는 동백나무 북한 자생지가 있고 주변 어느곳에서 낚시를 해도 우럭, 놀래미, 농어가 올라오는 곳 이다.
또한 전복, 가리비등 각종 해산물이 풍부해 관광객들의 입맛을 더욱 돗구는 곳이기도 하다. 대청면에는 사탄동 해수욕장 못지 않은 옥죽포 해수욕장, 농여해수욕장, 지두리해수욕장, 답동해수욕장에는 수많은 관광객이 북적되는 곳이기도 하다.

모래사장

가로 2km, 세로 1km에 달하는 서구의 사막을 연상케 넓게 발달하여 있으며 그 표면에는 바람에 의한 연흔으로 장관을 이루며 계절마다 각기 다른 진풍경을 연출한다.

답동해수욕장

길이 1km, 폭 150m인 자연발생 유원지로 오염되지 않고 천해의 백사장 그대로의 명성이 자자하다. 주위엔 수많은 노송이 병풍처럼 숲으로 해수욕장 전역을 감싸고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백사장 후면으로는 가족단위 피서 및 단체관광 휴양객들의 휴식처로써 푸른 잔디뜰과 동합운동장이 널찍하게 자리잡고 있어 그 경관을 한껏 즐길수 있는 여유를 제공해준다.

옥죽포수욕장

모래가 바람에 따라 물결처럼 이동하여 모래언덕을 형성하는데 경관이 아름답고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모래산이 있고 곳곳에 형성된 모래사장과 모래톱은 해안사구와 함께 특이한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다.